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추석 연휴엔 「공유누리」에서 ‘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’ 이용해 보세요

728x90

추석 연휴엔 「공유누리」에서 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 이용해 보세요

- 9.9.()~9.12.() 전국 명절 무료개방 공공주차장 정보 안내 , 네이버  카카오에서도 서비스 -

 

 행정안전부(장관 이상민)는 추석 연휴 기간(9.9.~9.12.) 동안 무료로 개방되는 전국의 공공주차장 정보를 8일부터 「공유누리(www.eshare.go.kr)」와 「공공데이터포털(www.data.go.kr), 민간포털 등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.

     공유누리 : 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이 개방하는 회의실, 체육시설, 주차장 등 공공개방자원을 검색‧예약할 수 있는 공공자원 개방‧공유 통합 플랫폼 (’20.3월부터 서비스 제공 중)

 

 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의 공공주차장은 행정기관․공공기관․교육청이 운영하는 주민센터, 학교 등 14,184개이다.

 

《 권역별 무료개방 공공주차장 수 》
서울·경기·인천 대전·세종·충청 광주·전라 대구·경북 부산·울산·경남 강원 제주
4,720 1,710 1,491 2,466 2,360 1,177 260

 

 추석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는 국민 이용편의를 위해 ‘공유누리’ 뿐만 아니라 민간포털 ‘네이버’, ‘다음’에서도 안내되고, 국민들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 있도록 ‘공공데이터포털’을 통해 파일데이터 형태로 민간에 개방될 예정이다.

 

 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이용을 원하는 국민은 컴퓨터(PC)나 모바일 기기로「공유누리」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앱을 실행하여 ‘추석 명절 무료 개방 주차장 안내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.

  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무료 개방 주차장이 지도에 표시되고 무료주차장 개방 시간, 위치정보는 물론 해당 주차장까지 길 찾기 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.

 

  민간포털 ‘네이버’,‘다음’에서는 검색창이나 ‘네이버지도()’와 ‘카카오()’에 접속하여 ‘명절 무료 개방 주차장’을 검색하면 서비스를 이용할 수 있다.

 

□ 서보람 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국장은 “이번 추석 명절 연휴기간 동안 고향 방문 등 필요한 장소로 이동하는 국민에게 ‘명절 무료 개방 주차장 안내’ 서비스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”면서 “앞으로도 국민이 공공서비스를 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서비스 민간 개방을 확대하는 등 디지털플랫폼정부 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.”고 말했다.